SRT 추석 승차권 예매, 마감 임박! 지금 바로 예매하세요!

SRT 추석 승차권 예매,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이번 추석, SRT를 이용해서 고향에 가시려는 분들, 모두 주목해 주세요! SRT 추석 승차권 예매가 한창 진행 중이랍니다. 😊

SRT 운영사 SR은 지난 26일부터 추석 승차권 예매를 시작했고, 오늘(29일)은 호남선과 전라선 승차권 예매가 진행되고 있어요.

SR에 따르면,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된 추석 승차권 예매 결과, 무려 81.1%의 예매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공급 좌석 35만 2천석 중 28만 5천석이 팔렸다는 뜻인데요, 지난해 추석 대비 10.1%p나 증가한 수치라고 하네요. 👍

SRT 추석 승차권, 어떤 노선이 인기일까요?

노선별 예매율을 살펴보면 경부선은 80.1%, 경전선은 무려 95.8%를 기록했고, 동해선은 85%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호남선은 80.2%, 전라선은 93.4%를 기록했네요.

특히 귀성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날은 9월 14일(토)로, 이 날 하행선 예매율은 무려 96.7%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귀경객은 9월 17일(화) 상행선 예매율이 98.5%로 가장 높았다고 하네요.

SRT 추석 승차권 예매, 놓치지 않으려면?

예매한 승차권은 9월 1일(일) 자정(24시)까지 꼭 결제해야 한다는 사실! 기간 내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된다고 하니, 잊지 말고 꼭 결제해 주세요.

SR은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안전하고 쾌적한 열차 이용을 위해 차량 점검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승차권 불법 거래를 막기 위해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력해서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SRT 추석 승차권 예매는 SRT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비회원은 예매 전 미리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고요. 예매 창은 매일 오전 7시에 열린다고 합니다.

이번 추석, SRT를 이용해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향에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